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경영학과
글로벌시대, 글로벌경영의 뉴 리더 양성! 경영학은 현대 자본주의사회를 떠받치고 있는 핵심 학문영역으로써, 고교생이 선택한 최고의 인기학과(인문사회과학분야)입니다.
경영학이 이처럼 인기있는 이유는 경영학의 과학성과 학문적 실용성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있지만,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을 아우르는 경영학 특유의 종합학문적 성격이 사회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경영학도들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상당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창업가가 되어 기업을 이끌 수 있습니다.

학생들을 만나보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멋진 직장에 들어가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우리나라는 이미 평균수명 100세의 초장수(long-life)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평균수명 100세 국가가 의미하는 것은 멋진 직장을 가지는 것이 당장에 해결해야 할 문제이기는 하지만, 어쩌면 직장을 퇴임하고 난 40년의 세월을 살아갈 방법이 더 중요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살아가는 동안 미국인들은 중 10번, 영국인들은 7번의 직장을 바꾸는 반면, 우리나라는 3번 정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직업환경이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지 짐작이 되시지요?

어떤 전공, 어떤 학과가 여러분께 그런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드릴 수 있겠습니까? 우리 전공은 여러분이 변화무쌍한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힘을 제시해드리려 노력합니다. 우리 전공은 스마트한 직장인이 되려는 여러분께 미래 성공에 필요한 비전과 경영전문 지식을 전수해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직업전환 또는 창업의 기회에서 멋지게 성공할 수 있도록, 여러 산업과 전문지식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능력과 융복합능력을 제공해드릴 것입니다.

우리 전공을 선택하신 여러분이 하실 일은, 우리 전공이 차려놓은 멋진 식단에서 맛있게 식사를 하고 훌륭하게 소화시키는 것입니다. 경영학전공의 주식(主食)은 인사ㆍ조직, 재무, 생산, 마케팅 및 정보시스템이라는 다섯가지 재료로 만들어질 것이고, 맛있는 반찬은 심리학, 경제학, 무역학, IT지식, 외국어, 문제해결세미나 등 다른 학문의 장점을 멋지게 살린 교과목들이 될 것입니다.

우리 전공을 졸업한 많은 선배학우들이 CEO와 공인회계사, 세무사 혹은 유망기업의 직장인이나 공무원으로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와 만나게 될 여러분들은 이들 선배들보다 더 큰 사회적 성취와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동의대학교를 대표하는 우리 경영학과에 관심을 기울여주시고, 이렇게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