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전자공학과
전자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IT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정보화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통신, 무선통신, 마이크로프로세서, 반도체, 디지털신호처리, 시스템 제어 등 전자공학의 전반적 분야에 대한 사회적 수요와 기술적 가치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능형 로봇 시스템, 미래형 자동차 등 전자공학을 핵심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분야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전자공학과는 1985년에 개설되어 지금까지 약 30년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으며, 연구소,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공무원, 교사 등 다양한 전문 직종에 우수한 전자공학도들을 배출하였습니다.

동의대학교 전자공학과는 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에 모든 초점을 두고 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의 실험실습 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으며,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질적 수준은 타 분야에 비해 높으며, 최첨단 산업에 필수적인 전공이므로 향후에 계속 취업이 잘 되리라 기대됩니다. 전자공학은 우리나라 주력 산업과 미래 첨단 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중요한 학문이므로 동의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하면 활발한 대학 생활을 통해 발전하고 성장하여 산업에 핵심 인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학생들 발전을 위하여 뛰어난 교수진들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으므로 동의대학교 전자공학전공에 오셔서 열심히 학과 생활과 대학 생활을 하여 밝은 미래를 가지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전자공학과는 젊은 전자공학도들이 대학 생활을 통해 보다 발전하고 성장하여 미래의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