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지원

진로/취업 프로그램

진로특강

  • 가. 목적: 자기이해, 직업세계 이해, 역량개발 계획수립을 통한 진로설정 기회 제공
  • 나. 대상: 1~2학년, 24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일정
구분 교육일시 신청기간 내용 신청자격
LevelⅠ
(자기이해)
학기별 2회
15:00~17:00
1차: 3월 중순(3일)
2차: 5월 중순(3일)
3차: 9월 중순(3일)
4차: 11월 중순(3일)
  • 역량카드를 활용한 역량탐색
1~2학년
선착순 24명
Level Ⅱ
(직업세계이해)
학기별 2회
15:00~17:00
  • 희망직무 파헤치기
  • 직무탐색 사이트 활용 및 직무조사표 작성
LevelⅠ수료자
Level Ⅲ
(진로설정및 계획수립)
학기별 2회
15:00~17:00
  • 개인역량 vs 직무역량 비교
  • 역량 개발 계획 수립
LevelⅡ수료자

진로캠프

  • 가. 목적 : 저학년들의 진로 설정 기회 제공을 통해 자기 개발과 취업경쟁력 강화
  • 나. 대상 : 1~2학년 40명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1) 모집기간 : 5월말~6월초 / 11월말 12월 초
    • 2) 행사일시 : 기말고사 종료후 다음주(6월말, 12월말)
    • 3) 운영기간 : 1박2일
    • 4) 프로그램 내용(예시)
21:00~22:00
20:00~21:00
17:00~18:00
16:00~17:00
14;00~15:00
10:00~11:00
세부일정
시간 1일차 2일차
08:00~09:00 학교집합 기상 및 조식
09:00~10:00 행사장 이동 [M4 목표설정]
My Career Plan(3H)
사이트게임활용 경력개발 활동방법 및
커리어로드맵 작성 및 발표
11:00~12:00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12:00~13:00 중식 수료식
중식
13:00~14:00 [M1 자기분석]나도 모르는 나만의 역량탐색 (2H)
역량의 정의와 강점역량, 개발역량 알기
귀가
15:00~16:00 [M2 직업탐색] JOB다한 Talk!(3H)
직업탐색 및 역량개발을 위한 경력개발 탐색
18:00~19:00 석식
19:00~20:00 [M3 팀프로젝트]우리만의 UCC (3H)
주제별 정보탐색, 역할정하기, 시나리오 작성후 촬영, 3분내외 영상발표 및 공유

리더십캠프 참가 안내

  • 가. 목적 : 도전마인드 함양을 통해 잠재가능성을 이끌어내고, 타학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리더를 양성
  • 나. 모집기간 : 3월, 5월, 8월, 11월
  • 다. 행사일시 : 4월, 6월, 9월, 12월
  • 라. 참여대상 : 1~4학년 40명
  • 마. 장소 : 외부 숙소(호텔)
  • 바. 프로그램 내용(예시)
10:00~11:00
세부일정
시간 1일차 2일차
08:00~09:00 학교집합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기상 및 조식
09:00~10:00 Review
‘1일차 교육정리 및 장기기억 전환’
행사장 이동
Brain competition
‘협업과 의사결정, 집단지성의 활용’
11:00~12:00 Above the line
‘친밀감 형성’
Stand Out
‘교육마무리 및 목표다짐, 수료식‘
12:00~13:00 중식 중식
13:00~14:00 Communication skill
‘대인관계 능력향상’
학교복귀 및 귀가
14:00~15:00 Comfort Zone
‘변화를 위한 액션플랜 제작 및 공유’
15:00~18:00 Presentation / VAVAd
‘의사소통 채널과 발표력 향상’
18:00~19:00 석식
19:00~20:00 Integrity Sequence
‘다양성 인정과 시야확장‘
20:00~22:00 Problem solving & Creativity
‘우뇌활성화를 통한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BOS CLUB(진로개발동아리)

  • 가. 목적 : 저학년 학생에게 진로지도, 경력관리,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조기에 진로탐색 및 진로설정 유도
  • 나. 대상 : 1~2학년, 70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일정
세부프로그램 예정일자 내용
학생 모집 공고, 신청 3월 9일(월) ~ 4월 10일(금)
  • DAP시스템 공지, 신청자 선착순 접수
면접전형 및 선발 4월 20일(월) ~ 4월 24일(금)  
BOS CLUB 참여학생 확정, 통보 4월 28일(화)
  • DAP시스템 공지, 개별 통보
B.O.S CLUB 캠프 5월 8일(금) ~ 5월 9일(토)
  • B.O.S CLUB 프로그램 안내
  • 자기분석, 진로탐색 특강
  • 동아리원 간 네트워크 형성, 팀원 탐색
팀 편성 완료 5월 13일(수)
  • 3~5명 규모로 편성
기업탐방 / 직무별 현직자 특강 5월 18일(월) ~ 6월 5일(금)
  • 기업탐방 (5~6개 업체) / 직무별 현직자 특강 (5명 내외)
  • 개별 학생이 신청, 참여
진로로드맵 컨설팅 6월 8일(월) ~ 7월 3일(금)
  • 팀별 컨설팅 진행
  • 전문멘토 및 학생멘토 멘토링 실시
진로로드맵 제출 7월 7일(화)  
진로로드맵경진대회 7월 16일(목) ※  전시결과 중앙도서관 전시
  • 8월 31일(월) ~ 9월 25일(금)
BOS CLUB 활동 종료 7월 17일(금)
  • 활동내역 제출 마감
수료자 및 활동우수내역 확정 7월 24일(금)
  • 수료자 확정
  • 우수팀, 우수학생 선발, 장학금 지급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지도

  • 가. 목적 :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컨설턴트가 학과를 직접 방문하여 학과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 나. 대상 : 1~4학년, 학기초 희망학과가 신청
  • 다. 학년별 지도현황
학년별 지도현황
구         분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학과맞춤형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교육내용
  •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 학년별 맞춤 교육
    - 저학년 : 진로설정
    - 고학년 :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준비법
  • 1일차 : 구직서류 준비
  • 2일차 : 실전모의면접 진행
교육대상
  • 1 ~ 4학년 (저학년 신청 권장)
  • 3, 4학년
운영기간
  • 2020.04.07(화) ~ 06.09(화)
  • 매주 화요일 지도교수세미나 시간
  • 소요시간 : 1 ~ 2시간
  • 2020.04.06(월) ~ 06.12(금)
  • 월 ~ 금 중 2일 선택
  • 소요시간 : 2일 (1일 7시간)

리더십캠프 참가 안내

  • 가. 목적 : 도전마인드 함양을 통해 잠재가능성을 이끌어내고, 타학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리더를 양성
  • 나. 모집기간 : 3월, 5월, 8월, 11월
  • 다. 행사일시 : 4월, 6월, 9월, 12월
  • 라. 참여대상 : 1~4학년 40명
  • 마. 장소 : 외부 숙소(호텔)
  • 바. 프로그램 내용(예시)
10:00~11:00
세부일정
시간 1일차 2일차
08:00~09:00 학교집합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기상 및 조식
09:00~10:00 Review
‘1일차 교육정리 및 장기기억 전환’
행사장 이동
Brain competition
‘협업과 의사결정, 집단지성의 활용’
11:00~12:00 Above the line
‘친밀감 형성’
Stand Out
‘교육마무리 및 목표다짐, 수료식‘
12:00~13:00 중식 중식
13:00~14:00 Communication skill
‘대인관계 능력향상’
학교복귀 및 귀가
14:00~15:00 Comfort Zone
‘변화를 위한 액션플랜 제작 및 공유’
15:00~18:00 Presentation / VAVAd
‘의사소통 채널과 발표력 향상’
18:00~19:00 석식
19:00~20:00 Integrity Sequence
‘다양성 인정과 시야확장‘
20:00~22:00 Problem solving & Creativity
‘우뇌활성화를 통한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클리닉

  • 가. 목적 : 자기표현 능력 및 자신감 강화와 조직에서 인정받는 직무수행,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트레이닝을 목적으로 함
  • 나. 대상 : 2~4학년 남녀학생 15명(선착순 마감)
  • 다. 일시 : 매월 1회(1일 3시간, 총 3일 과정)
  • 라. 장소 : 젠더혁신센터 내 세미나실
  • 마. 운영내용
운영내용
구분 주제 : 면접 스피치에 당당함을 무장하라! 구성
1 일차
(3h)
1h
  •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태도형성
  • 이름 소개의 기본
  • 자기소개 스피치 촬영
강의 50%
실습 40%
피드백 10%
과정 안내 및
태도 형성
1h
  • 면접 /발표 불안의 이해
  • 면접 /발표 불안의 극복방법
  • 면접 시 자신감 높이기 방안 만들기
강의 50%
실습 30%
피드백 20%
 
1h
  • 마인드 구축 (정신적 태도)
  • 동영상 촬영 , 공유 후 상호 피드백
  • 최종요약 및 상호토론
강의 20%
실습 40%
피드백 40%
(1차)
1분 자기소개
스피치동영상 제공
2 일차
(3h)
1h
  • 스피치의 기본 테크닉 (호흡 , 발성 , 발음)
  • 면접관의 주의를 끄는 공포의 1분 스피치
  • 상호 연습 및 영상 촬영
강의 40%
실습 40%
피드백 20%
일상생활
스피치 공유
1h
  • 자신감 스피치 트레이닝
  • 명확한 언어습관 갖추기 훈련
  • 언어순발력 키우기 (질문과 답변 20초 스피치)
강의 30%
실습 40%
피드백 30%
스피치 연습
1h
  • 면접용 스토리텔링 (경험 스피치 발표)
  • 개별 피드백
  • 동영상 촬영 , 공유 후 상호 피드백
강의 10%
실습 60%
피드백 30%
(2차)
1분 자기소개
스피치동영상 제공
3 일차
(3h)
1h
  • 보이스 트레이닝
  • 제스처 트레이닝
  • 당당한 지원자가 갖춰야 할 조건
강의 50%
실습 40%
피드백 10%
긍정스피치
공유
1h
  • 스피치의 구성
  • 강점을 면접관에게 표현하라 (성취 스피치)
  • 면접 1분 자기소개 스피치 강의
강의 20%
실습 40%
피드백 40%
스피치 연습
1h
  • 면접 1 분 자기소개 스피치 연습
    - 동영상 촬영 , 공유 후 상호 피드백
  • 최종 요약 , 수료 소감 스피치
강의 10%
실습 40%
피드백 50%
(최종)
1분 자기소개
동영상 제공

자신감 향상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 가. 목적 : 적극적 자기표현으로 취업 활동 자신감을 향상하고, 개인별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 예절지도를 통한 실전 면접 능력 강화
  • 나. 대상 : 2~4학년 남녀학생 15명(선착순 마감)
    • -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으로 남학생 참여인원은 회차별 5명으로 제한, 휴학생 가능
  • 다. 일시: 매월 1회(1일 3시간 과정)
  • 라. 장소: 젠더혁신센터 내 세미나실
  • 마. 운영내용
운영내용
구분 주제 : 성공취업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구성
1 일
(3h)
1h
  •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이미지 UP
  • 성공취업을 위한 면접 예정 (인사 및 자세)
  • 취업마인드 UP 마인드 컨트롤 교육
특강교육
2h
  • 면접 복장 컨설팅
  • 면접 예절 1:1 지도
  • 면접 자세 교정 1:1 지도
모의면접, 이미지 컨설팅
전 /후 비교

선후배 연계 프로그램

  • 가. 취지 : 학과별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만남을 통해 진로지도방향설정, 졸업생의 취업 준비 방법 습득 기회 제공, 실무지식 및 경험을 제공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진, 동문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 나. 대상 : 동의대학교 재학생(타과생 수강가능)
  • 다. 모집인원 : 학과별 상이
  • 라. 운영기간 :
    • 1) 1학기 - 5월 ~ 6월
    • 2) 2학기 - 10월 ~ 12월
  • 마. 신청기간: 각 프로그램 진행 일자 7일 전 신청가능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과 □회차 □□□□학년도 □학기 선후배만남의 장_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취업특강: 재학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졸업 동문의 정보 제공
    • 2) 간담회: 직무별 취업 정보 제공 및 질의 응답

산업체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 가. 취지 : 학과별 전공과 유관 직종에 근무하는 전문가 초빙을 통해 각 분야에 맞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산업체 전문가 특강
  • 나. 대상 : 동의대학교 재학생(타과생 수강가능)
  • 다. 모집인원 : 학과별 상이
  • 라. 운영기간 :
    • 1) 1학기 - 4월 ~ 6월
    • 2) 2학기 - 9월 ~ 12월
  • 마. 신청기간: 각 프로그램 진행 일자 3일 전 신청가능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과 □회차 학과별 산업체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_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 1) 멘토링 특강: 재학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각 분야별 산업체 전문가의 정보제공
    • 2) 각 분야별 취업 정보 제공 및 질의응답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중견기업 현직자 특강을 진행하여, 참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로드맵 설계에 도움을 주는 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재학생
  • 다. 모집인원: 회차당 60명 ~ 100명
  • 라. 운영기간: 4월 ~ 6월 중 시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대기업 현직자 특강)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회차_대기업현직자특강(회사명)_ 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 1) 대기업 현직자 특강: 각 기업별 실시간 온라인 ZOOM 강의, 16회차, 2시간, 18시 ~ 22시 中 진행
    • 2)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무 이해 및 직무적합성 검증 중심 맞춤형 교육
    • 3) 다양한 분야의 직무 실무자 초빙을 통한 비대면 교육
    • 4)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및 취업 로드맵 설계에 도움
    • 5)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
  • 아. 개설 운영된 기업 및 직무
  • 개설 운영된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연번 회사 직무 연번 회사 직무
    1 Emerson Automation Solution Korea IT/B2B 마케팅, IT/엔지니어링 13 SK Hynix 반도체/ 품질/빅데이터/분석
    2 LG CNS IT개발 14 CJ대한통운 빅데이터, 인공지능
    3 무신사 IX/UI디자인 15 한화시스템 생산관리
    4 Krafton 게임개발 16 기아자동차 생산품질관리
    5 한국남동발전, 한국수력원자력 공기업 이공 17 풀무원 기술원 식품/ R·D직무
    6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인문 18 A-LAND 유통영업
    7 ㈜노드슨코리아 구매, 무역직무 19 보스톤 사이언티픽 의료기기/ R·D
    8 한국무역협회 국제교류/무역직무 20 카카오공동체 인사직무
    9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은행계열사)
    금융/IT 직무 /디지털 연구개발직무 21 르노삼성 인사총무
    10 KB증권 금융영업 22 앰배서더 그룹 재무회계
    11 SK텔레콤 마케팅 23 현대자동차 제품연구개발
    1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상품기획 24 헨켈홈케어코리아 품질관리직무

직무역량향상 프로그램

직무역량향상(6Sigma, ERP) 프로그램

  • 가. 목적 : 방학 중 재학생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자격 과정 개설
  • 나.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2학년은 관심 직무일 경우 신청가능), 과정별 40명
  • 다. 개설과정 :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 1)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6 Sigma GB 과정): 기업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과학적,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함양 및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 확보
    • 2)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ERP정보관리사): 기업 실무에 필요한 정보관리프로그램 습득을 통한 정보화 능력배양 및 실무 비즈니스 역량강화 기회 제공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품질관리 교육과정
(6 Sigma GB 과정)
기업자원관리 교육과정(ERP정보관리사)
인사·총무
(인사)
기업회계
(회계)
자재관리
(물류)
생산관리
(생산)
교육기간 하계/동계방학 중 5일 하계/동계방학 중 10일
교육시간 10:00~17:00
(1일 6시간, 총 30시간)
09:00~12:30
(1일 3시간30분,
총 35시간)
13:30~18:00
(1일 4시간30분,
총 45시간)
09:00~13:00
(1일 4시간,
총 40시간)
14:00~18:00
(1일 4시간,
총 40시간)
강의실 일반 강의실 교내 전산실 교내 전산실
자격과정
진행절차
접수 → 교육 →
자격검증시험(교육종료일)
접수 → 교육 → 시험등록 → 개별시험
(회계,생산 : 09:00~10:25 / 인사,물류 : 11:00~12:25)

직무역량향상(4차산업 특화과정) 프로그램

  • 가. 목적 : 디지털 정보를 제작하고 분석하는 능력 향상을 통한 4차산업시대 대비
  • 나. 개설과정: 빅데이터 분석과정, 1인미디어 연출과정
  • 다. 대상 : 2~4학년, 30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빅데이터 분석과정
(GAIQ 자격시험과정)
Adobe Media를 활용한
1인미디어 연출과정
교육기간 하계/동계방학 중 5일 하계/동계방학 중 5일
교육시간 09:00~12:00
(1일 3시간, 총 15시간)
09:00~13:00
(1일 4시간, 총 20시간)
교육장소 교내 전산실 교내 전산실
자격과정
진행절차
접수 → 교육 → 자격검증시험(교육종료일)

직무역량향상(맞춤형 직무향상과정) 프로그램

  • 가. 목적 : 직무별 유효한 필수역량(지식/기술/태도) 함양 및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력 제고 및 취업 경쟁력 강화
  • 나. 개설과정
    • 1) 의사소통역량 과정
    • 2) 문제해결역량 과정
    • 3) 자원관리역량 과정
    • 4) 대인관계역량 과정
    • 5) 재무적 사고역량 과정
  • 다. 대상 : 3~4학년, 과정별 35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의사소통 역량 문제해결 역량 자원관리 역량 대인관계 역량 재무적 사고 역량
사무행정
경영지원
홍보&마케팅
경영기획전략
상품기획
R&D
IT
총무.인사
구매
생산관리
품질관리
영업&영업관리
유통
금융
회계
재무
교육기간 하계/동계방학 중 4일씩
교육시간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13:00~16:00
(1일 3시간, 총 12시간)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13:00~16:00
(1일 3시간, 총 12시간)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교육장소 교내 강의실

현장실습

기업탐방

Ⅰ. 현장실습학기제

  • 가. 목적
    • 1)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현장실무능력 배양
    • 2) 산업현장에 파견되어 현장 감감 및 적응능력 향상
    • 3) 취업 경쟁력 제고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8개학기 이후의 현장실습학기제는 신청불가, 5년제의 경우 10학기)
  • 라. 현장실습 과정
    현장실습과정 : 구분, 1~12월, 비고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비고
    1학기
    (장기)
    기업 및 학생 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15주이상
    (17학점)
    하계
    (단기)
    기업 및 학생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1개월(3학점)
    2개월(6학점)
    2학기
    (장기)
    평가 기업 및 학생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15주이상
    (17학점)
    동계
    (단기)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기업 및 학생 신청 1개월(3학점)
    2개월(6학점)
    • * 신청 : 기업신청 → 학생신청 → 면접진행
    • * 승인 : 기업승인 → 지도교수 승인 → 학과장승인 → 현장실습운영위원회 승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 마. 지원사항
    • 1) 학점부여 (PASS / NON PASS)
      • 장기(1,2학기) : 17학점
      • 단기(하계,동계) : 3학점(1개월) / 6학점(2개월)
      •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필요
    • 2) 학생 상해보험가입
    • 3) 당해연도 최저임금 75%이상의 기업 급여
  • Ⅱ.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 가. 목적 : 정보통신 관련학과 대학생이 학점인정을 조건으로 국내·외 기업에서 제안한 ICT 관련 직무중심 인턴십을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이론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ICT실무인재 양성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8개학기 이후의 현장실습학기제는 신청불가, 5년제의 경우 10학기)
    • 다. 지원내용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의 구분, 국내과정, 글로벌과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분 국내과정 글로벌 과정
      기간 4개월
      상반기 3~6월 / 하반기 9~12월
      6개월
      상반기 3~8월 / 하반기 7~12월
      내용 실습생 수당(기업부담) 최저임금액
      • 체재 준비금 (정부지원)
        왕복 항공료, 비자발급 수수료, 의료보험 등
      • 실습생수당 (기업부담)
      • 실습생지원금 (정부지원)
      조건 참여대학의 정보통신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전공자, 복수전공자로 신청일 기준 교육과정 50%이상 이수자*
      ※ 4년제 대학 4학기, 2년제 대학 2학기 이상 이수학생
      • 참여대학의 정보통신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전공자, 복수전공자로 신청일 기준 교육과정 75% 이상 이수자*
      • 지원국가 비자발급에 제한이 없는자
      • 지원국가 언어 활용 능력을 갖춘 자
        ※ 4년제 대학 6학기, 2년제 대학 3학기 이상 이수학생

파란사다리

  • 가. 목적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나. 대상 : 1~4학년, 60명
  • 다. 프로그램 특징
    • 1) 2020년 하계 혹은 동계 방학 중 4주간 해외(캐나다, 호주, 일본) 연수
    • 2) 지원사항 : 항공, 숙박, 연수, 문화체험 지원(학생부담 : 현지 식비 및 교통비)
    • 3) 모집인원 : 60명
    • 4) 신청자격
      • 재학생(휴학생 및 초과학기 학생 제외)
      • 20년 1학기기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소득분위 0분위 ~ 5분위
      • 사회적취약계층학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 선발시 가점 부여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해외비자신청 가능자)

BOB CLUB

  • 가. 목적 : 공기업, 대기업, 금융업 취업 희망 학생을 위한 특별취업동아리.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취업 정보제공과 스터디반 운영을 통해 취업역량강화
  • 나. 대상 및 모집인원
    • 1) BOB : 4학년(건축학과의 경우 5학년, 총50명)
    • 2) BOB Junior : 3학년(건축학과의 경우 3~4학년, 총30명)
  • 다. 세부내용
    • 1)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 모집
      인원
      모집분 대상(휴학, 유예포함) 공통자격 자격요건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80명
      내외
      BOB 공기업(20명) 4학년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성적 평점
      3.5이상
      • TOEIC 기준 이공 650점 이상,
        인문상경 700점 이상
      금융(10명)
      • TOEIC 기준 7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대기업(10명)
      • TOEIC 기준 이공 600점 이상,
        인문상경 650점 이상
      JUNIOR 공기업(10명) 3학년
      (2020학년도 기준)
      성적 평점
      3.0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금융(10명)
      • TOEIC 기준 6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대기업(10명) 3학년
      • - TOEIC 기준 500점 이상
      졸업 및 졸업유예 반(10명) 2019년 8월 졸업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2019년 제11기 BOB 참여자
      • 우대사항
        - 보훈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학생), 자격보유자, 대외활동(인턴, 서포터즈, 공모전 수상 등)경험자, 기타 취업의지가 강한 자
      • TOEIC성적은 TOEIC Speaking(Lv.5), OPIc(IL) 이상으로 대체 가능
    • 2) 운영일정
    • 운영일정
      일정(월) 내용 세부사항
      2020.2.28 ~ 3.20 모집홍보 홈페이지, 현수막 등
      2020.2.28 ~ 3.23 회원모집 이메일 접수
      2020.3.24 서류심사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일시 홈페이지 공지
      2020.3.25 ~ 3.26 면접심사 반별 면접관 2인 이상
      2020.3.27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
      2020.4.3 ~ 4.4 워크숍 전체참가의무(8학기이상 제외)
      졸업생 참여 멘토링
      4월 초 ~ 6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분반별 맞춤형 교육(입사전형, 직무이해)
      4월 초 ~ 6월 초 인재개발처 프로그램 참여 인재개발처 실시 프로그램참여
      (A, 취업캠프, 채용설명회)
      8월 초 ~ 8월 말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특강
      9월 초 2학기 오리엔테이션 2학기 운영 계획 공지 및 취업마인드 고취
      9월 중순 ~ 12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분반별 맞춤형 교육
      9월 중순 ~ 10월 말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
      전체특강
      11월 취업준비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조별 취업전략 PT대회(Junior 대상)
      ※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매주 분반별 프로그램(스터디 및 상담 등) 진행

BIC CLUB

  • 가. 목적 : 우리 학생들의 해외인턴·취업에 필요한 어학능력, 인성,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취업(인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발굴 및 능력 개발 지원
  • 나.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1) BIC : 4학년/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취업희망자 모집 → 2학기 K-MOVE연계
    • 2) BIC Junior : 2~3학년 / 영어권, 일본어권 등 언어권별로 모집
  • 다. 모집 현황
  • 소계 00명        
    소계 00명        
    세부일정
    구분 모집분야 모집인원 대상 공통자격 세부자격 비고
    빅(BIC) 일본어권 00명 4학년 성적평점
    3.0 이상
    • 일본 IT 취업 희망자
    • 기타 일본취업희망자
    • JLPT N2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K-MOVE스쿨
    지원자
    선발우대
    영미권,
    동남아권
    00명
    • 영미권, 동남아 국가 취업 희망자
    • TOEIC 600 / Speaking 5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빅주니어
    (BIC Junior)
    일본어권 00명 2~3학년 성적평점
    3.0 이상
    • JLPT N3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영어권 00명
    • TOEIC 500 / Speaking 4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합계 50명        
  • 라. 선발방법
    • 1) 선발방법
      • 1차 : 서류전형
      • 2차 : 면접으로 최종 선발
    • 2) 모집기간: 4월 예정
  • 마. 지원혜택
    • 1 - 1) BIC (4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K-MOVE스쿨, 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사업 등)선발시 우대
    •       5) 학기별 장학금 지급
    •       6)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 2 - 1) BIC Junior (2~3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 등) 선발시 우대
    •       5)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필수 프로그램 신청 우대 및 마일리지 부여
    •       6) 학기별 장학금 지급
    •       7)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학과취업동아리

  • 가. 목적 : 학과 맞춤형 취업동아리 운영으로 공동학습 및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나아가 취업전략수립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
  • 나. 대상 : 취업 활동 의지가 강한 회원들로 구성된 학과취업동아리 1~4학년
    • 1) 회원구성 : 재학생 10명
    • 2) 회원 수의 50%이상 3~4학년으로 구성
  • 다. 모집기간 :2020년 3 ~ 4월 중 단과대학 공문을 통하여 모집 예정
  • 라. 운영일정 : 2020년 3월 ~ 12월
  • 마.활동사항
    • 1) 오리엔테이션참가
    • 2) 학과취업동아리 수행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
    • 3) 회원 1인당 학기별 참여 활동
      • 인재개발처 주관 프로그램 참가(온라인진로학습 수료 포함 2건)
      • 인재개발처 이외 교외활동 참가(박람회, 설명회, 공모전, 학술제, 기업탐방 등 1건 이상)
    • 4) 학과취업동아리 페스티벌(성과발표회) 참가
  • 바. 지원사항: 비교과통합마일리지 부여, 활동실적에 따른 취업활동지원금 차등 지급

면접 역량강화 프로그램

  • 가. 목적 : 취업에서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면접 프로그램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마인드 부여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40명(정규학기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신청불가
  • 다. 일시 : 방학 중(1일 6시간)
  • 라. 교육일정
교육일정
시간 교육내용
10:00~12:00
  • 면접준비전략
    - 유형별 면접이해
  • 면접 이미지메이킹
  • 면접 프로세스 익히기
강의 및 실습
12:00~13:00 중식
13:00~15:00
  • 면접코칭(A, B, C / 3개분반)
  • 면접답변 요령
    - 자주 나오는 질문, 상활질문, 돌발질문 등
  • 면접자세, 태도
  • 면접 이미지체킹
실습
15:00~17:00
  • 실전 모의 (A, B / 2개분반)
  • 인성 및 역량 면접 실시
  • 개인 피드백
실습

* 상황에 따라 1일 프로그램 또는 1박 2일 캠프로 진행될 수 있음


비즈니스 OA 활용과정

  • 가. 목적 : 기업현장에 필요한 사무행정 처리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기업실무 문서 작성 프로그램
  • 나. 대상 : 2~4학년 재학생 40명(정규학기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신청불가
  • 다. 일시 : 7월 중 (1일 6시간 3일 과정)
  • 라. 모집 : 6월 중
  • 마. 교육일정
교육일정
일차 교육내용
1일차
  • 엑셀기본구성
  • 기초함수를 활용한 스프레드시트 연습
  • 서식복사, 사용자 지정서식, 페이지설정
  • 데이터정리(필터, 정렬, 부분합)
  • 차트의 사용법과 활용법
이론 및 실습
2일차
  • 사용자 지정함수
  • 카메라 기능 및 활용
  • 양식도구모음 활용
  • 견적서 데이터 프로그램 만들기
이론 및 실습
3일차
  • 파워포인트의 기본구성에 대한 이해
  • 템플릿 및 마스터슬라이드 활용
  • 애니메이션 동영상 기능 활용
  • 엑셀+파워포인트로 발표용 PPT 제작실습
이론 및 실습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

  • 가. 취지: 각 직무별 심화 특강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논리적 생각법과 커뮤니케이션 방법 교육, 직무별 조직 구조와 문화를 이해하고 관리자급 실무자와 신입사원의 업무방식의 간극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는 직무 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재학생
  • 다. 모집인원: 각 직무별 40 ~ 60명
  • 라. 운영기간: 하계방학 중(7월 ~ 8월)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_□□ 직무]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직무심화특강: 각 직무별 온라인 녹화영상 강의(위탁업체 LMS 사이트), 2개 직무, 8시간
    • 2) 공통특강: 온라인 실시간 ZOOM 강의, 4시간
  • 아. 개설 직무 계열: 식품관련계열, 의료·보건계열, 제조직무(스마트 팩토리), IT직무(빅데이터)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두번째 프로그램으로, 각 직무별 현직자 심화 직무 특강을 진행하여,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취업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는 직무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3학년, 4학년 재학생
  • 다. 모집인원: 회차당 60명 ~ 100명
  • 라. 운영기간: 하계 방학 중(6월 ~ 8월), 여건에 따라 2학기 진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직무 심화 특강]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_□□직무 과정]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직무심화특강: 각 직무별 실시간 온라인 ZOOM 강의, 2개 직무, 16시간, 18시 ~ 22시 中 진행
    • 2) 직무에 대한 이해와 간접 경험을 통한 직무 맞춤형 인재 양성
    • 3) 직무 적합성 검증을 위한 방향성 확립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 4) 개인별 맞춤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취업 경쟁력 제고
    • 5) 참여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 및 교육종료 후 평가를 통해 성적우수자에 한해 장학금 지급 [과정당 5명, 각 100,000원 내외 지급]
    • 6)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
  • 아. 개설 운영된 직무: 인사총무 직무, 반도체 직무, 영업&마케팅 직무, R&D(연구개발) 직무

취업캠프

  • 가. 취지 : 입사서류클리닉, 스피치 훈련 및 이미지메이킹 실습, 인사담당자와 실전모의면접등 취업전형 절차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실전취업역량 향상 등 취업역량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
  • 나. 모집시기 : 4~5월 / 8~9월
  • 다. 실시기간 : 학기중 2회(5월, 10월), 방학중 2회(7월초, 12월말)(총4회)
  • 라. 대상 : 회차당 40명
  • 마. 신청기간 : 개강후 DAP시스템 공지
  • 바.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 2)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실습 / 스피치 특강 및 실습
    • 3) 입사지원서 작성법 강의 / 인성 및 역량면접 연습
    • 4) 실전모의면접 경진대회 : 인성면접 /역량면접
    • 5) 팀별 면접내용 피드백 및 총평
  • 사. 특징
    • 1) 선수프로그램을 이수한 만큼 실전 채용프로세스에 맞춘 프로그램 구성
    • 2) 모의면접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직 인사담당자들과 실전모의면접 진행
    • 3) 실전모의면접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전모의면접 전 면접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실시
    • 4) 그룹교육을 통해 보편화된 특강식 교육을 지양하고 실습기반 코칭형 훈련을 통한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 피드백 중심의 교육으로 개별목표 직무에 맞는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유도
  • 아. 혜택 : 식사 및 간식제공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 가. 목적 :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등 취업 기본 역량 교육 프로그램(소그룹)
  • 나. 기간 : 월2회 진행으로 2째주, 4째주 3일(수~금) 진행
  • 다. 대상 : 3~4학년(3학년은 여름방학부터 진행)
  • 라. 내용
    • 1) 1일차 : 지원분야 찾기, 개인 강점 찾기,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 2) 2일차 :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 3) 3일차 : 모의면접실시, 취업 Action Plan 작성
11:00~12:00
10:00~11:00
세부일정
진행시간 1일차 2일차 3일차
09:30~10:00 구성원소개 및 그룹활동
- 자기소개 및 그룹활동을 통한 라포형성
구직서류 준비
-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클리닉
실전모의면접
- 면접에 대한 실전감각 향상
- 모의면접 롤플레이
12:00~13:00 중식 중식 중식
13:00~14:00 구직서류 준비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기법
면접준비
-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전략
취업성공 및 취업계획 작성
- 취업성공 요소 찾기
- 취업 Action Plan

일자리박람회, 채용설명회

  • 가. 목적 : 취업을 위한 채용 정보 제공, 모의면접 실시 등을 통해 기업 채용방식에 대한 이해도 향상
  • 나. 대상 : 취업에 관심있는 모든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1) 2020 부산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020.4.2.(목) 10시~18시. 부산시청
    • 2) 2020년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 3) 2020년 9월 KB 부산 잡페스티벌
    • 4) 그 외 채용설명회: 기업의 요청이 있을 시 연중 실시(교내)

해외취업연수사업

  • 가. 교육목표 및 개요
    • 1) 교육 목표 : 국외에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 강화의 기회
    • 2) 교육 개요 : 해외취업을 위한 어학 및 직무교육 실시 후 해외 취업(인턴) 파견
  • 나. 과정
  • 과정
    과정명 참여자격 선발인원 주요 교육 계획
    미국
    기계IT
    공과대학
    IT계열 학생
    (컴퓨터 등 IT 관련 학과, 경영정보, E비즈니스 포함)
    20명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6Sigma GB, 품질관리자 과정, 기계IT 융합 기획개발자 과정 1개월
    • IOT, 빅데이터 등IT 교육1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2개월
    • 총 7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미국
    아트디자인
    패션디자인, 산업디자인
    등 디자인 계열 학생
    20명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NCS기반 디자인 직무교육 2개월
    • 미국비즈니스개론 1.5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5개월
    • 총 7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미국
    비즈니스
    상경계열(복수전공, 부전공 포함) 20명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무역영어, FTA 실무교육 등 2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개월
    • 총 6개월 교육 (2020년 12월 종료)
    캐나다
    유통비즈니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비자 소지자 15명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무역영어, FTA 실무교육 등 1.5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개월
    • 총 5.5개월 교육 (2020년 12월 종료)
    베트남
    글로벌비즈니스
    매니저
    상경 및 공학계열
    (복수전공, 부전공 포함)
    20명
    • 베트남 어학연수 3개월
    • Biz-MBA, 생산품질전문가,국제물류 등 2개월
    • 국내 어학연수 1개월
    • 총 6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 다. 진행일정(계획)
  • 라. 신청방법: 월드잡(www.worldjob.or.kr) 온라인 등록
    • - 월드잡 개인회원 온라인 가입 → 과정클릭 → 해당내용 기입 → 온라인가입신청→ 인재개발처 필요서류 제출
  • 마. 모집기간: 2020.04.10. ~ 05.29.까지
  • 바. 연수생 자격기준
    • 1) 최종학년 재학생(2020년 8월 혹은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 2) 졸업자(2020년 2월 이후)
  • 사. 비용 및 국비 및 교비 지원금 현황
비용 및 국비 및 교비 지원금 현황
국내 영어 및 직무교육
필리핀, 베트남 교육 및 숙식
  • 약 1,000만원
  • 전액 무료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동의대학교 부담)
필리핀 비자비
(베트남과정 제외)
  • 약 40만원
  • 학생부담
각 국별 비자비
  • 미국 350만원
  • 캐나다, 베트남 20만원
각 국별 항공료
  • 나라별 상이
각 국별 항공료
  • 학교 장학금: 정규 8학기 이내자, 2021년 2월까지 취업확정시
    - 미국, 캐나다 장학금: 300만원
  • 산업인력공단 지원금: 소득분위 6분위까지(2020년 기준)
    - 미국(400만원), 베트남(800만원)

BOB CLUB

  • 가. 목적 : 공기업, 대기업, 금융업 취업 희망 학생을 위한 특별취업동아리.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취업 정보제공과 스터디반 운영을 통해 취업역량강화
  • 나. 대상 및 모집인원
    • 1) BOB : 4학년(건축학과의 경우 5학년, 총50명)
    • 2) BOB Junior : 3학년(건축학과의 경우 3~4학년, 총30명)
  • 다. 세부내용
    • 1)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 모집
      인원
      모집분 대상(휴학, 유예포함) 공통자격 자격요건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80명
      내외
      BOB 공기업(20명) 4학년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성적 평점
      3.5이상
      • TOEIC 기준 이공 650점 이상,
        인문상경 700점 이상
      금융(10명)
      • TOEIC 기준 7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대기업(10명)
      • TOEIC 기준 이공 600점 이상,
        인문상경 650점 이상
      JUNIOR 공기업(10명) 3학년
      (2020학년도 기준)
      성적 평점
      3.0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금융(10명)
      • TOEIC 기준 6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대기업(10명) 3학년
      • - TOEIC 기준 500점 이상
      졸업 및 졸업유예 반(10명) 2019년 8월 졸업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2019년 제11기 BOB 참여자
      • 우대사항
        - 보훈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학생), 자격보유자, 대외활동(인턴, 서포터즈, 공모전 수상 등)경험자, 기타 취업의지가 강한 자
      • TOEIC성적은 TOEIC Speaking(Lv.5), OPIc(IL) 이상으로 대체 가능
    • 2) 운영일정
    • 운영일정
      일정(월) 내용 세부사항
      2020.2.28 ~ 3.20 모집홍보 홈페이지, 현수막 등
      2020.2.28 ~ 3.23 회원모집 이메일 접수
      2020.3.24 서류심사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일시 홈페이지 공지
      2020.3.25 ~ 3.26 면접심사 반별 면접관 2인 이상
      2020.3.27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
      2020.4.3 ~ 4.4 워크숍 전체참가의무(8학기이상 제외)
      졸업생 참여 멘토링
      4월 초 ~ 6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분반별 맞춤형 교육(입사전형, 직무이해)
      4월 초 ~ 6월 초 인재개발처 프로그램 참여 인재개발처 실시 프로그램참여
      (CAP, 취업캠프, 채용설명회)
      8월 초 ~ 8월 말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특강
      9월 초 2학기 오리엔테이션 2학기 운영 계획 공지 및 취업마인드 고취
      9월 중순 ~ 12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분반별 맞춤형 교육
      9월 중순 ~ 10월 말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
      전체특강
      11월 취업준비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조별 취업전략 PT대회(Junior 대상)
      ※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매주 분반별 프로그램(스터디 및 상담 등) 진행

BIC CLUB

  • 가. 목적 : 우리 학생들의 해외인턴·취업에 필요한 어학능력, 인성,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취업(인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발굴 및 능력 개발 지원
  • 나.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1) BIC : 4학년/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취업희망자 모집 → 2학기 K-MOVE연계
    • 2) BIC Junior : 2~3학년 / 영어권, 일본어권 등 언어권별로 모집
  • 다. 모집 현황
  • 소계 00명        
    소계 00명        
    세부일정
    구분 모집분야 모집인원 대상 공통자격 세부자격 비고
    빅(BIC) 일본어권 00명 4학년 성적평점
    3.0 이상
    • 일본 IT 취업 희망자
    • 기타 일본취업희망자
    • JLPT N2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K-MOVE스쿨
    지원자
    선발우대
    영미권,
    동남아권
    00명
    • 영미권, 동남아 국가 취업 희망자
    • TOEIC 600 / Speaking 5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빅주니어
    (BIC Junior)
    일본어권 00명 2~3학년 성적평점
    3.0 이상
    • JLPT N3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영어권 00명
    • TOEIC 500 / Speaking 4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합계 50명        
  • 라. 선발방법
    • 1) 선발방법
      • 1차 : 서류전형
      • 2차 : 면접으로 최종 선발
    • 2) 모집기간: 4월 예정
  • 마. 지원혜택
    • 1 - 1) BIC (4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K-MOVE스쿨, 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사업 등)선발시 우대
    •       5) 학기별 장학금 지급
    •       6)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 2 - 1) BIC Junior (2~3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 등) 선발시 우대
    •       5)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필수 프로그램 신청 우대 및 마일리지 부여
    •       6) 학기별 장학금 지급
    •       7)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 가. 목적 : 국내 주요기업 및 공사, 공기업, 공공기관의 직무적성 비중이 강화되는 추세에 따라 실전대비 사전경험을 통한 적응력 향상
  • 나. 대상 : 3~4학년 및 미취업졸업생, 80명(선착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세부일정
    구분 내용 비고
    1일차
    17:20~20:20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1
      - NCS기업채용 및 대기업 Process&Overview분석, 수리/자원관리능력
    <집중교육공대>
    원형강의실
    2일차
    17:20~20:20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2
      - 언어, 의사소통/문제해결능력/대인관계, 조직이해, 자기개발 능력
    3일차
    17:20~20:20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3
      - 정보능력,기술능력,자기개발능력,직업윤리, 추리, 공간지각
    4일차
    17:20~20:20
    • 기업별 모의테스트
      - 삼성 / 중견기업종합/ NCS종합유형
    <기업별모의테스트>
    장소 추후공지
    • 기업별 모의테스트
      (현대자동차 / 대기업종합 / 은행권)
  • 라. 신청방법 : 학생경력관리포털시스템(dap.deu.ac.kr)/커리어/취업공지/링크참고
  • 마. 신청기간
    • 1) 1학기 : 2020년 4월 중
    • 2) 2학기 : 2020년 9월 중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지도

  • 가. 목적 :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컨설턴트가 학과를 직접 방문하여 학과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 나. 대상 : 1~4학년, 학기초 희망학과가 신청
  • 다. 학년별 지도현황
학년별 지도현황
구         분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학과맞춤형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교육내용
  •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 학년별 맞춤 교육
    - 저학년 : 진로설정
    - 고학년 :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준비법
  • 1일차 : 구직서류 준비
  • 2일차 : 실전모의면접 진행
교육대상
  • 1 ~ 4학년 (저학년 신청 권장)
  • 3, 4학년
운영기간
  • 2020.04.07(화) ~ 06.09(화)
  • 매주 화요일 지도교수세미나 시간
  • 소요시간 : 1 ~ 2시간
  • 2020.04.06(월) ~ 06.12(금)
  • 월 ~ 금 중 2일 선택
  • 소요시간 : 2일 (1일 7시간)

청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동의JOB앗데이)

  • 가. 목적: 역량 중심 채용확대에 맞춘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소그룹)
  • 나. 대상: 동의대학교 4학년 2학기 재학생
  • 다. 모집인원: 각 회차당 15명
  • 라. 운영기간: 2학기 월 2회 진행으로, 2째주, 4째주 3일(수~금)진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회차 청년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동의JOB앗데이)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회차 청년취업역량강화(동의JOB앗데이) 프로그램]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 심화 교육 프로그램
    • 2) 기업체 채용변화와 요구역량 탐색/ 요구역량 이해/ 역량중심 자기소개서 교육/ 역량중심 면접교육과 모의면접 실습
학년별 지도현황
시기 1일차 2일차 3일차
1차시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소개
  • 상호 간에 라포 형성
이전 학습 내용 복습 이전 학습 내용 복습
2차시 채용변화탐색(채용동향 이해)
  • 가상 사원증 제작
  • 기업의 채용 동향과 방법 변화 탐색
  • 기업의 채용 인재에 대한 요구역량 사례분석
업무내용 및 요구역량 이해(기업 및 직무와 역량)
  • 기업의 업무흐름과 직무 및 요구역량 이해
  • 채용정보, 기업정보, 직무정보탐색과 공유
  • 희망 직종별 보유역량 및 근거활동탐색
  • 가상 채용정보 제작
역량면접이해
  • 역량면접의 개념과 유형 이해
  • 역량면접의 질문 및 답변 요령 파악
  • 역량면접 예상질문 도출 및 답변 연습
3차시 요구역량탐색(역량채용의 이해)
  • 취업자 사례분석을 통한 요구역량 탐색
  • 역량 및 공통역량과 직무역량 이해
  • 공통역량 진단 및 역량보유도 파악
역량기반 서류 이해 및 실습
  • 역량기반 지원서의 특징과 작성원칙 이해
  • 역량기반 지원서 공유 및 검토
  • 역량기반 지원서 클리닉
역량면접실습
  • 모의 역량면접 실습
  • 모의 역량면접 피드백 공유
  • 변화된 나 돌아보기
  • 역량개발 계획 수립과 공유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준비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직무별· 계열별 실전취업 달성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함
  • 나. 대상: 동의대학교 4학년 재학생
  • 다. 모집인원: 50명
  • 라. 운영기간: 8월 ~ 10월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입사지원서 작성 교육, 취업 포트폴리오 교육, 면접교육
    • 2) 입사지원서 작성,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모의면접 실시
    • 3) 입사지원서, 취업포트폴리오, 모의면접 보완/ 첨삭지도/ 컨설팅 실시
    • 4) 완성된 입사지원서류를 바탕으로 실제입사지원
    • 5) 참여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 및 입사지원서류, 포트폴리오, 모의면접 우수자와 실제기업에 입사지원한 학생들에게 장 학금 지급

진로·취업 교양 과목

진로·취업 교양 과목
교과목명 강의시간 해당학년 강의실
자기계발과진로탐색 월 7, 8 2학년 자대120호
지역기업탐색과취업전략 수 7, 8 3 ~ 4학년 자대120호
글로벌소양과해외취업전략 목 7, 8 3 ~ 4학년 자대120호
기업채용직무적성특강 화 7, 8 3 ~ 4학년 공과419호
실전입사전략 수 7, 8 4학년 공과419호
자기분석과경력관리 화 6, 7 3학년 공과318호
여대생진로설계 화 6, 7 2학년 공과229호
소통과젠더 수 7, 8 2학년 2인대206호
여대생취업실천전략 목 7, 8 3 ~ 4학년 자대52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