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자료실

2019-2학기 3학년 - UX디자인 팀 프로젝트 자료 - 고명혁 김석현 하진호 - 기차역 이용 서비스 디자인

  • 2021-07-01
  • 곽희제
  • 3492

[주제명]
Service Design to improve the convenience of the Bujeon Station


[프로젝트 내용]
기차역에 가서 표를 구매하고 기차 시간을 확인한 뒤, 승강장 Gate로 이동하여 기차를 타기까지 무수히 많은 이해관계자와 접점들 사이에서 많은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환경에서 표지판의 불필요한 정보와 복잡한 길, 붐비는 사람들 등 때문에 기차 이용에 많은 불편함을 느낀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표를 사고 승강장 Gate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큰 불편함을 느낀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 팀은 기차를 타기위해 표를 구매하여 승강장 Gate로 가기까지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Double Diamond(4D) 방법론과 그 과정에 적합한 각각의 방법론을 통한 서비스 디자인을 하여 기차역 이용에 관한 편리함을 개선하기 위한 목표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