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특강
- 가. 목적: 자기이해, 직업세계 이해, 역량개발 계획수립을 통한 진로설정 기회 제공
- 나. 대상: 1~2학년, 24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구분 | 교육일시 | 신청기간 | 내용 | 신청자격 |
---|---|---|---|---|
LevelⅠ (자기이해) |
학기별 2회 15:00~17:00 |
1차: 3월 중순(3일) 2차: 5월 중순(3일) 3차: 9월 중순(3일) 4차: 11월 중순(3일) |
|
1~2학년 선착순 24명 |
Level Ⅱ (직업세계이해) |
학기별 2회 15:00~17:00 |
|
LevelⅠ수료자 | |
Level Ⅲ (진로설정및 계획수립) |
학기별 2회 15:00~17:00 |
|
LevelⅡ수료자 |
진로캠프
- 가. 목적 : 저학년들의 진로 설정 기회 제공을 통해 자기 개발과 취업경쟁력 강화
- 나. 대상 : 1~2학년 40명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1) 모집기간 : 5월말~6월초 / 11월말 12월 초
- 2) 행사일시 : 기말고사 종료후 다음주(6월말, 12월말)
- 3) 운영기간 : 1박2일
- 4) 프로그램 내용(예시)
21:00~22:00 | ||
---|---|---|
20:00~21:00 | ||
17:00~18:00 | ||
16:00~17:00 | ||
14;00~15:00 | ||
10:00~11:00 | ||
시간 | 1일차 | 2일차 |
08:00~09:00 | 학교집합 | 기상 및 조식 |
09:00~10:00 | 행사장 이동 | [M4 목표설정] My Career Plan(3H) 사이트게임활용 경력개발 활동방법 및 커리어로드맵 작성 및 발표 |
11:00~12:00 |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 |
12:00~13:00 | 중식 | 수료식 |
중식 | ||
13:00~14:00 | [M1 자기분석]나도 모르는 나만의 역량탐색 (2H) 역량의 정의와 강점역량, 개발역량 알기 |
귀가 |
15:00~16:00 | [M2 직업탐색] JOB다한 Talk!(3H) 직업탐색 및 역량개발을 위한 경력개발 탐색 |
|
18:00~19:00 | 석식 | |
19:00~20:00 | [M3 팀프로젝트]우리만의 UCC (3H) 주제별 정보탐색, 역할정하기, 시나리오 작성후 촬영, 3분내외 영상발표 및 공유 |
리더십캠프 참가 안내
- 가. 목적 : 도전마인드 함양을 통해 잠재가능성을 이끌어내고, 타학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리더를 양성
- 나. 모집기간 : 3월, 5월, 8월, 11월
- 다. 행사일시 : 4월, 6월, 9월, 12월
- 라. 참여대상 : 1~4학년 40명
- 마. 장소 : 외부 숙소(호텔)
- 바. 프로그램 내용(예시)
10:00~11:00 | ||
---|---|---|
시간 | 1일차 | 2일차 |
08:00~09:00 | 학교집합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
기상 및 조식 |
09:00~10:00 | Review ‘1일차 교육정리 및 장기기억 전환’ |
|
행사장 이동 | ||
Brain competition ‘협업과 의사결정, 집단지성의 활용’ |
||
11:00~12:00 | Above the line ‘친밀감 형성’ |
|
Stand Out ‘교육마무리 및 목표다짐, 수료식‘ |
||
12:00~13:00 | 중식 | 중식 |
13:00~14:00 | Communication skill ‘대인관계 능력향상’ |
학교복귀 및 귀가 |
14:00~15:00 | Comfort Zone ‘변화를 위한 액션플랜 제작 및 공유’ |
|
15:00~18:00 | Presentation / VAVAd ‘의사소통 채널과 발표력 향상’ |
|
18:00~19:00 | 석식 | |
19:00~20:00 | Integrity Sequence ‘다양성 인정과 시야확장‘ |
|
20:00~22:00 | Problem solving & Creativity ‘우뇌활성화를 통한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
BOS CLUB(진로개발동아리)
- 가. 목적 : 저학년 학생에게 진로지도, 경력관리,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조기에 진로탐색 및 진로설정 유도
- 나. 대상 : 1~2학년, 70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세부프로그램 | 예정일자 | 내용 |
---|---|---|
학생 모집 공고, 신청 | 3월 9일(월) ~ 4월 10일(금) |
|
면접전형 및 선발 | 4월 20일(월) ~ 4월 24일(금) | |
BOS CLUB 참여학생 확정, 통보 | 4월 28일(화) |
|
B.O.S CLUB 캠프 | 5월 8일(금) ~ 5월 9일(토) |
|
팀 편성 완료 | 5월 13일(수) |
|
기업탐방 / 직무별 현직자 특강 | 5월 18일(월) ~ 6월 5일(금) |
|
진로로드맵 컨설팅 | 6월 8일(월) ~ 7월 3일(금) |
|
진로로드맵 제출 | 7월 7일(화) | |
진로로드맵경진대회 | 7월 16일(목) | ※ 전시결과 중앙도서관 전시
|
BOS CLUB 활동 종료 | 7월 17일(금) |
|
수료자 및 활동우수내역 확정 | 7월 24일(금) |
|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지도
- 가. 목적 :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컨설턴트가 학과를 직접 방문하여 학과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 나. 대상 : 1~4학년, 학기초 희망학과가 신청
- 다. 학년별 지도현황
구 분 |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 학과맞춤형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
---|---|---|
교육내용 |
|
|
교육대상 |
|
|
운영기간 |
|
|
리더십캠프 참가 안내
- 가. 목적 : 도전마인드 함양을 통해 잠재가능성을 이끌어내고, 타학우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리더를 양성
- 나. 모집기간 : 3월, 5월, 8월, 11월
- 다. 행사일시 : 4월, 6월, 9월, 12월
- 라. 참여대상 : 1~4학년 40명
- 마. 장소 : 외부 숙소(호텔)
- 바. 프로그램 내용(예시)
10:00~11:00 | ||
---|---|---|
시간 | 1일차 | 2일차 |
08:00~09:00 | 학교집합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
기상 및 조식 |
09:00~10:00 | Review ‘1일차 교육정리 및 장기기억 전환’ |
|
행사장 이동 | ||
Brain competition ‘협업과 의사결정, 집단지성의 활용’ |
||
11:00~12:00 | Above the line ‘친밀감 형성’ |
|
Stand Out ‘교육마무리 및 목표다짐, 수료식‘ |
||
12:00~13:00 | 중식 | 중식 |
13:00~14:00 | Communication skill ‘대인관계 능력향상’ |
학교복귀 및 귀가 |
14:00~15:00 | Comfort Zone ‘변화를 위한 액션플랜 제작 및 공유’ |
|
15:00~18:00 | Presentation / VAVAd ‘의사소통 채널과 발표력 향상’ |
|
18:00~19:00 | 석식 | |
19:00~20:00 | Integrity Sequence ‘다양성 인정과 시야확장‘ |
|
20:00~22:00 | Problem solving & Creativity ‘우뇌활성화를 통한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클리닉
- 가. 목적 : 자기표현 능력 및 자신감 강화와 조직에서 인정받는 직무수행,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트레이닝을 목적으로 함
- 나. 대상 : 2~4학년 남녀학생 15명(선착순 마감)
- 다. 일시 : 매월 1회(1일 3시간, 총 3일 과정)
- 라. 장소 : 젠더혁신센터 내 세미나실
- 마. 운영내용
구분 | 주제 : 면접 스피치에 당당함을 무장하라! | 구성 | ||
---|---|---|---|---|
1 일차 (3h) |
1h |
|
강의 50% 실습 40% 피드백 10% |
과정 안내 및 태도 형성 |
1h |
|
강의 50% 실습 30% 피드백 20% |
||
1h |
|
강의 20% 실습 40% 피드백 40% |
(1차) 1분 자기소개 스피치동영상 제공 |
|
2 일차 (3h) |
1h |
|
강의 40% 실습 40% 피드백 20% |
일상생활 스피치 공유 |
1h |
|
강의 30% 실습 40% 피드백 30% |
스피치 연습 | |
1h |
|
강의 10% 실습 60% 피드백 30% |
(2차) 1분 자기소개 스피치동영상 제공 |
|
3 일차 (3h) |
1h |
|
강의 50% 실습 40% 피드백 10% |
긍정스피치 공유 |
1h |
|
강의 20% 실습 40% 피드백 40% |
스피치 연습 | |
1h |
|
강의 10% 실습 40% 피드백 50% |
(최종) 1분 자기소개 동영상 제공 |
자신감 향상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 가. 목적 : 적극적 자기표현으로 취업 활동 자신감을 향상하고, 개인별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 예절지도를 통한 실전 면접 능력 강화
- 나. 대상 : 2~4학년 남녀학생 15명(선착순 마감)
- -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으로 남학생 참여인원은 회차별 5명으로 제한, 휴학생 가능
- 다. 일시: 매월 1회(1일 3시간 과정)
- 라. 장소: 젠더혁신센터 내 세미나실
- 마. 운영내용
구분 | 주제 : 성공취업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 구성 | |
---|---|---|---|
1 일 (3h) |
1h |
|
특강교육 |
2h |
|
모의면접, 이미지 컨설팅 전 /후 비교 |
선후배 연계 프로그램
- 가. 취지 : 학과별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만남을 통해 진로지도방향설정, 졸업생의 취업 준비 방법 습득 기회 제공, 실무지식 및 경험을 제공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진, 동문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 나. 대상 : 동의대학교 재학생(타과생 수강가능)
- 다. 모집인원 : 학과별 상이
- 라. 운영기간 :
- 1) 1학기 - 5월 ~ 6월
- 2) 2학기 - 10월 ~ 12월
- 마. 신청기간: 각 프로그램 진행 일자 7일 전 신청가능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과 □회차 □□□□학년도 □학기 선후배만남의 장_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취업특강: 재학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졸업 동문의 정보 제공
- 2) 간담회: 직무별 취업 정보 제공 및 질의 응답
산업체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 가. 취지 : 학과별 전공과 유관 직종에 근무하는 전문가 초빙을 통해 각 분야에 맞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산업체 전문가 특강
- 나. 대상 : 동의대학교 재학생(타과생 수강가능)
- 다. 모집인원 : 학과별 상이
- 라. 운영기간 :
- 1) 1학기 - 4월 ~ 6월
- 2) 2학기 - 9월 ~ 12월
- 마. 신청기간: 각 프로그램 진행 일자 3일 전 신청가능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과 □회차 학과별 산업체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_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 1) 멘토링 특강: 재학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각 분야별 산업체 전문가의 정보제공
- 2) 각 분야별 취업 정보 제공 및 질의응답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중견기업 현직자 특강을 진행하여, 참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로드맵 설계에 도움을 주는 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재학생
- 다. 모집인원: 회차당 60명 ~ 100명
- 라. 운영기간: 4월 ~ 6월 중 시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대기업 현직자 특강)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회차_대기업현직자특강(회사명)_ 일자_시간]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 1) 대기업 현직자 특강: 각 기업별 실시간 온라인 ZOOM 강의, 16회차, 2시간, 18시 ~ 22시 中 진행
- 2)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무 이해 및 직무적합성 검증 중심 맞춤형 교육
- 3) 다양한 분야의 직무 실무자 초빙을 통한 비대면 교육
- 4)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및 취업 로드맵 설계에 도움
- 5)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
- 아. 개설 운영된 기업 및 직무
연번 | 회사 | 직무 | 연번 | 회사 | 직무 |
---|---|---|---|---|---|
1 | Emerson Automation Solution Korea | IT/B2B 마케팅, IT/엔지니어링 | 13 | SK Hynix | 반도체/ 품질/빅데이터/분석 |
2 | LG CNS | IT개발 | 14 | CJ대한통운 | 빅데이터, 인공지능 |
3 | 무신사 | IX/UI디자인 | 15 | 한화시스템 | 생산관리 |
4 | Krafton | 게임개발 | 16 | 기아자동차 | 생산품질관리 |
5 | 한국남동발전, 한국수력원자력 | 공기업 이공 | 17 | 풀무원 기술원 | 식품/ R·D직무 |
6 | 한국관광공사 | 공기업 인문 | 18 | A-LAND | 유통영업 |
7 | ㈜노드슨코리아 | 구매, 무역직무 | 19 | 보스톤 사이언티픽 | 의료기기/ R·D |
8 | 한국무역협회 | 국제교류/무역직무 | 20 | 카카오공동체 | 인사직무 |
9 |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은행계열사) |
금융/IT 직무 /디지털 연구개발직무 | 21 | 르노삼성 | 인사총무 |
10 | KB증권 | 금융영업 | 22 | 앰배서더 그룹 | 재무회계 |
11 | SK텔레콤 | 마케팅 | 23 | 현대자동차 | 제품연구개발 |
12 | 삼성전자 | 마케팅/ 전략/상품기획 | 24 | 헨켈홈케어코리아 | 품질관리직무 |
직무역량향상 프로그램
직무역량향상(6Sigma, ERP) 프로그램
- 가. 목적 : 방학 중 재학생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자격 과정 개설
- 나. 모집대상 : 3~4학년 재학생(2학년은 관심 직무일 경우 신청가능), 과정별 40명
- 다. 개설과정 :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 1)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6 Sigma GB 과정): 기업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과학적,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함양 및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 확보
- 2) 기업자원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ERP정보관리사): 기업 실무에 필요한 정보관리프로그램 습득을 통한 정보화 능력배양 및 실무 비즈니스 역량강화 기회 제공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 품질관리 교육과정 (6 Sigma GB 과정) |
기업자원관리 교육과정(ERP정보관리사) | |||
---|---|---|---|---|---|
인사·총무 (인사) |
기업회계 (회계) |
자재관리 (물류) |
생산관리 (생산) |
||
교육기간 | 하계/동계방학 중 5일 | 하계/동계방학 중 10일 | |||
교육시간 | 10:00~17:00 (1일 6시간, 총 30시간) |
09:00~12:30 (1일 3시간30분, 총 35시간) |
13:30~18:00 (1일 4시간30분, 총 45시간) |
09:00~13:00 (1일 4시간, 총 40시간) |
14:00~18:00 (1일 4시간, 총 40시간) |
강의실 | 일반 강의실 | 교내 전산실 | 교내 전산실 | ||
자격과정 진행절차 |
접수 → 교육 → 자격검증시험(교육종료일) |
접수 → 교육 → 시험등록 → 개별시험 (회계,생산 : 09:00~10:25 / 인사,물류 : 11:00~12:25) |
직무역량향상(4차산업 특화과정) 프로그램
- 가. 목적 : 디지털 정보를 제작하고 분석하는 능력 향상을 통한 4차산업시대 대비
- 나. 개설과정: 빅데이터 분석과정, 1인미디어 연출과정
- 다. 대상 : 2~4학년, 30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 빅데이터 분석과정 (GAIQ 자격시험과정) |
Adobe Media를 활용한 1인미디어 연출과정 |
---|---|---|
교육기간 | 하계/동계방학 중 5일 | 하계/동계방학 중 5일 |
교육시간 | 09:00~12:00 (1일 3시간, 총 15시간) |
09:00~13:00 (1일 4시간, 총 20시간) |
교육장소 | 교내 전산실 | 교내 전산실 |
자격과정 진행절차 |
접수 → 교육 → 자격검증시험(교육종료일) |
직무역량향상(맞춤형 직무향상과정) 프로그램
- 가. 목적 : 직무별 유효한 필수역량(지식/기술/태도) 함양 및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력 제고 및 취업 경쟁력 강화
- 나. 개설과정
- 1) 의사소통역량 과정
- 2) 문제해결역량 과정
- 3) 자원관리역량 과정
- 4) 대인관계역량 과정
- 5) 재무적 사고역량 과정
- 다. 대상 : 3~4학년, 과정별 35명(신청서 접수순 마감)
- 라. 세부일정 및 내용
모집과정 | 의사소통 역량 | 문제해결 역량 | 자원관리 역량 | 대인관계 역량 | 재무적 사고 역량 |
---|---|---|---|---|---|
사무행정 경영지원 홍보&마케팅 |
경영기획전략 상품기획 R&D IT |
총무.인사 구매 생산관리 품질관리 |
영업&영업관리 유통 금융 |
회계 재무 |
|
교육기간 | 하계/동계방학 중 4일씩 | ||||
교육시간 |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
13:00~16:00 (1일 3시간, 총 12시간) |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
13:00~16:00 (1일 3시간, 총 12시간) |
09:00~12:00 (1일 3시간, 총 12시간) |
교육장소 | 교내 강의실 |
현장실습
기업탐방
Ⅰ. 현장실습학기제
- 가. 목적
- 1)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현장실무능력 배양
- 2) 산업현장에 파견되어 현장 감감 및 적응능력 향상
- 3) 취업 경쟁력 제고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8개학기 이후의 현장실습학기제는 신청불가, 5년제의 경우 10학기)
- 라. 현장실습 과정
현장실습과정 : 구분, 1~12월, 비고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비고 1학기
(장기)기업 및 학생 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15주이상
(17학점)하계
(단기)기업 및 학생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1개월(3학점)
2개월(6학점)2학기
(장기)평가 기업 및 학생신청 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15주이상
(17학점)동계
(단기)현장실습 실시 및 점검 평가 기업 및 학생 신청 1개월(3학점)
2개월(6학점)- * 신청 : 기업신청 → 학생신청 → 면접진행
- * 승인 : 기업승인 → 지도교수 승인 → 학과장승인 → 현장실습운영위원회 승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 마. 지원사항
- 1) 학점부여 (PASS / NON PASS)
- 장기(1,2학기) : 17학점
- 단기(하계,동계) : 3학점(1개월) / 6학점(2개월)
-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필요
- 2) 학생 상해보험가입
- 3) 당해연도 최저임금 75%이상의 기업 급여
- 1) 학점부여 (PASS / NON PASS)
- 가. 목적 : 정보통신 관련학과 대학생이 학점인정을 조건으로 국내·외 기업에서 제안한 ICT 관련 직무중심 인턴십을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이론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ICT실무인재 양성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8개학기 이후의 현장실습학기제는 신청불가, 5년제의 경우 10학기)
- 다. 지원내용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의 구분, 국내과정, 글로벌과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분 국내과정 글로벌 과정 기간 4개월
상반기 3~6월 / 하반기 9~12월6개월
상반기 3~8월 / 하반기 7~12월내용 실습생 수당(기업부담) 최저임금액 - 체재 준비금 (정부지원)
왕복 항공료, 비자발급 수수료, 의료보험 등 - 실습생수당 (기업부담)
- 실습생지원금 (정부지원)
조건 참여대학의 정보통신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전공자, 복수전공자로 신청일 기준 교육과정 50%이상 이수자*
※ 4년제 대학 4학기, 2년제 대학 2학기 이상 이수학생- 참여대학의 정보통신 관련학과에 재학중인 전공자, 복수전공자로 신청일 기준 교육과정 75% 이상 이수자*
- 지원국가 비자발급에 제한이 없는자
- 지원국가 언어 활용 능력을 갖춘 자
※ 4년제 대학 6학기, 2년제 대학 3학기 이상 이수학생
- 체재 준비금 (정부지원)
Ⅱ.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파란사다리
- 가. 목적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나. 대상 : 1~4학년, 60명
- 다. 프로그램 특징
- 1) 2020년 하계 혹은 동계 방학 중 4주간 해외(캐나다, 호주, 일본) 연수
- 2) 지원사항 : 항공, 숙박, 연수, 문화체험 지원(학생부담 : 현지 식비 및 교통비)
- 3) 모집인원 : 60명
- 4) 신청자격
- 재학생(휴학생 및 초과학기 학생 제외)
- 20년 1학기기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소득분위 0분위 ~ 5분위
- 사회적취약계층학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 선발시 가점 부여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해외비자신청 가능자)
BOB CLUB
- 가. 목적 : 공기업, 대기업, 금융업 취업 희망 학생을 위한 특별취업동아리.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취업 정보제공과 스터디반 운영을 통해 취업역량강화
- 나. 대상 및 모집인원
- 1) BOB : 4학년(건축학과의 경우 5학년, 총50명)
- 2) BOB Junior : 3학년(건축학과의 경우 3~4학년, 총30명)
- 다. 세부내용
- 1)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 TOEIC 기준 이공 650점 이상,
인문상경 700점 이상 - TOEIC 기준 7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 TOEIC 기준 이공 600점 이상,
인문상경 650점 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 - TOEIC 기준 500점 이상
- 우대사항
- 보훈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학생), 자격보유자, 대외활동(인턴, 서포터즈, 공모전 수상 등)경험자, 기타 취업의지가 강한 자 - TOEIC성적은 TOEIC Speaking(Lv.5), OPIc(IL) 이상으로 대체 가능
- 2) 운영일정
모집
인원모집분 대상(휴학, 유예포함) 공통자격 자격요건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80명
내외BOB 공기업(20명) 4학년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성적 평점
3.5이상금융(10명) 대기업(10명) JUNIOR 공기업(10명) 3학년
(2020학년도 기준)성적 평점
3.0이상금융(10명) 대기업(10명) 3학년 졸업 및 졸업유예 반(10명) 2019년 8월 졸업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2019년 제11기 BOB 참여자 운영일정 일정(월) 내용 세부사항 2020.2.28 ~ 3.20 모집홍보 홈페이지, 현수막 등 2020.2.28 ~ 3.23 회원모집 이메일 접수 2020.3.24 서류심사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일시 홈페이지 공지 2020.3.25 ~ 3.26 면접심사 반별 면접관 2인 이상 2020.3.27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 2020.4.3 ~ 4.4 워크숍 전체참가의무(8학기이상 제외)
졸업생 참여 멘토링4월 초 ~ 6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분반별 맞춤형 교육(입사전형, 직무이해) 4월 초 ~ 6월 초 인재개발처 프로그램 참여 인재개발처 실시 프로그램참여
(A, 취업캠프, 채용설명회)8월 초 ~ 8월 말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특강 9월 초 2학기 오리엔테이션 2학기 운영 계획 공지 및 취업마인드 고취 9월 중순 ~ 12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분반별 맞춤형 교육 9월 중순 ~ 10월 말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전체특강 11월 취업준비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조별 취업전략 PT대회(Junior 대상) ※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매주 분반별 프로그램(스터디 및 상담 등) 진행
BIC CLUB
- 가. 목적 : 우리 학생들의 해외인턴·취업에 필요한 어학능력, 인성,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취업(인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발굴 및 능력 개발 지원
- 나.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1) BIC : 4학년/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취업희망자 모집 → 2학기 K-MOVE연계
- 2) BIC Junior : 2~3학년 / 영어권, 일본어권 등 언어권별로 모집
- 다. 모집 현황
- 일본 IT 취업 희망자
- 기타 일본취업희망자
- JLPT N2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 영미권, 동남아 국가 취업 희망자
- TOEIC 600 / Speaking 5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 JLPT N3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 TOEIC 500 / Speaking 4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 라. 선발방법
- 1) 선발방법
- 1차 : 서류전형
- 2차 : 면접으로 최종 선발
- 2) 모집기간: 4월 예정
- 1) 선발방법
- 마. 지원혜택
- 1 - 1) BIC (4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K-MOVE스쿨, 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사업 등)선발시 우대
- 5) 학기별 장학금 지급
- 6)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 2 - 1) BIC Junior (2~3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 등) 선발시 우대
- 5)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필수 프로그램 신청 우대 및 마일리지 부여
- 6) 학기별 장학금 지급
- 7)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소계 | 00명 | |||||
---|---|---|---|---|---|---|
소계 | 00명 | |||||
구분 | 모집분야 | 모집인원 | 대상 | 공통자격 | 세부자격 | 비고 |
빅(BIC) | 일본어권 | 00명 | 4학년 | 성적평점 3.0 이상 |
|
K-MOVE스쿨 지원자 선발우대 |
영미권, 동남아권 |
00명 |
|
||||
빅주니어 (BIC Junior) |
일본어권 | 00명 | 2~3학년 | 성적평점 3.0 이상 |
|
|
영어권 | 00명 |
|
||||
합계 | 50명 |
학과취업동아리
- 가. 목적 : 학과 맞춤형 취업동아리 운영으로 공동학습 및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나아가 취업전략수립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
- 나. 대상 : 취업 활동 의지가 강한 회원들로 구성된 학과취업동아리 1~4학년
- 1) 회원구성 : 재학생 10명
- 2) 회원 수의 50%이상 3~4학년으로 구성
- 다. 모집기간 :2020년 3 ~ 4월 중 단과대학 공문을 통하여 모집 예정
- 라. 운영일정 : 2020년 3월 ~ 12월
- 마.활동사항
- 1) 오리엔테이션참가
- 2) 학과취업동아리 수행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
- 3) 회원 1인당 학기별 참여 활동
- 인재개발처 주관 프로그램 참가(온라인진로학습 수료 포함 2건)
- 인재개발처 이외 교외활동 참가(박람회, 설명회, 공모전, 학술제, 기업탐방 등 1건 이상)
- 4) 학과취업동아리 페스티벌(성과발표회) 참가
- 바. 지원사항: 비교과통합마일리지 부여, 활동실적에 따른 취업활동지원금 차등 지급
면접 역량강화 프로그램
- 가. 목적 : 취업에서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면접 프로그램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마인드 부여
- 나. 대상 : 3~4학년 재학생 40명(정규학기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신청불가
- 다. 일시 : 방학 중(1일 6시간)
- 라. 교육일정
시간 | 교육내용 | |
---|---|---|
10:00~12:00 |
|
강의 및 실습 |
12:00~13:00 | 중식 | |
13:00~15:00 |
|
실습 |
15:00~17:00 |
|
실습 |
* 상황에 따라 1일 프로그램 또는 1박 2일 캠프로 진행될 수 있음
비즈니스 OA 활용과정
- 가. 목적 : 기업현장에 필요한 사무행정 처리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기업실무 문서 작성 프로그램
- 나. 대상 : 2~4학년 재학생 40명(정규학기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신청불가
- 다. 일시 : 7월 중 (1일 6시간 3일 과정)
- 라. 모집 : 6월 중
- 마. 교육일정
일차 | 교육내용 | |
---|---|---|
1일차 |
|
이론 및 실습 |
2일차 |
|
이론 및 실습 |
3일차 |
|
이론 및 실습 |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
- 가. 취지: 각 직무별 심화 특강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논리적 생각법과 커뮤니케이션 방법 교육, 직무별 조직 구조와 문화를 이해하고 관리자급 실무자와 신입사원의 업무방식의 간극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는 직무 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재학생
- 다. 모집인원: 각 직무별 40 ~ 60명
- 라. 운영기간: 하계방학 중(7월 ~ 8월)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현장성 강화 온라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_□□ 직무]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직무심화특강: 각 직무별 온라인 녹화영상 강의(위탁업체 LMS 사이트), 2개 직무, 8시간
- 2) 공통특강: 온라인 실시간 ZOOM 강의, 4시간
- 아. 개설 직무 계열: 식품관련계열, 의료·보건계열, 제조직무(스마트 팩토리), IT직무(빅데이터)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두번째 프로그램으로, 각 직무별 현직자 심화 직무 특강을 진행하여,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취업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하는 직무특강
- 나. 대상: 동의대학교 3학년, 4학년 재학생
- 다. 모집인원: 회차당 60명 ~ 100명
- 라. 운영기간: 하계 방학 중(6월 ~ 8월), 여건에 따라 2학기 진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직무 심화 특강]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성장 주기별 역량강화 프로그램_□□직무 과정]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직무심화특강: 각 직무별 실시간 온라인 ZOOM 강의, 2개 직무, 16시간, 18시 ~ 22시 中 진행
- 2) 직무에 대한 이해와 간접 경험을 통한 직무 맞춤형 인재 양성
- 3) 직무 적합성 검증을 위한 방향성 확립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 4) 개인별 맞춤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취업 경쟁력 제고
- 5) 참여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 및 교육종료 후 평가를 통해 성적우수자에 한해 장학금 지급 [과정당 5명, 각 100,000원 내외 지급]
- 6)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
- 아. 개설 운영된 직무: 인사총무 직무, 반도체 직무, 영업&마케팅 직무, R&D(연구개발) 직무
취업캠프
- 가. 취지 : 입사서류클리닉, 스피치 훈련 및 이미지메이킹 실습, 인사담당자와 실전모의면접등 취업전형 절차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실전취업역량 향상 등 취업역량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
- 나. 모집시기 : 4~5월 / 8~9월
- 다. 실시기간 : 학기중 2회(5월, 10월), 방학중 2회(7월초, 12월말)(총4회)
- 라. 대상 : 회차당 40명
- 마. 신청기간 : 개강후 DAP시스템 공지
- 바.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교육
- 2)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실습 / 스피치 특강 및 실습
- 3) 입사지원서 작성법 강의 / 인성 및 역량면접 연습
- 4) 실전모의면접 경진대회 : 인성면접 /역량면접
- 5) 팀별 면접내용 피드백 및 총평
- 사. 특징
- 1) 선수프로그램을 이수한 만큼 실전 채용프로세스에 맞춘 프로그램 구성
- 2) 모의면접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직 인사담당자들과 실전모의면접 진행
- 3) 실전모의면접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전모의면접 전 면접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실시
- 4) 그룹교육을 통해 보편화된 특강식 교육을 지양하고 실습기반 코칭형 훈련을 통한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 피드백 중심의 교육으로 개별목표 직무에 맞는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유도
- 아. 혜택 : 식사 및 간식제공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 가. 목적 :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등 취업 기본 역량 교육 프로그램(소그룹)
- 나. 기간 : 월2회 진행으로 2째주, 4째주 3일(수~금) 진행
- 다. 대상 : 3~4학년(3학년은 여름방학부터 진행)
- 라. 내용
- 1) 1일차 : 지원분야 찾기, 개인 강점 찾기,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 2) 2일차 :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 3) 3일차 : 모의면접실시, 취업 Action Plan 작성
11:00~12:00 | |||
---|---|---|---|
10:00~11:00 | |||
진행시간 | 1일차 | 2일차 | 3일차 |
09:30~10:00 | 구성원소개 및 그룹활동 - 자기소개 및 그룹활동을 통한 라포형성 |
구직서류 준비 -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클리닉 |
실전모의면접 - 면접에 대한 실전감각 향상 - 모의면접 롤플레이 |
12:00~13:00 | 중식 | 중식 | 중식 |
13:00~14:00 | 구직서류 준비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기법 |
면접준비 -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전략 |
취업성공 및 취업계획 작성 - 취업성공 요소 찾기 - 취업 Action Plan |
일자리박람회, 채용설명회
- 가. 목적 : 취업을 위한 채용 정보 제공, 모의면접 실시 등을 통해 기업 채용방식에 대한 이해도 향상
- 나. 대상 : 취업에 관심있는 모든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생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1) 2020 부산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020.4.2.(목) 10시~18시. 부산시청
- 2) 2020년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 3) 2020년 9월 KB 부산 잡페스티벌
- 4) 그 외 채용설명회: 기업의 요청이 있을 시 연중 실시(교내)
해외취업연수사업
-
가. 교육목표 및 개요
- 1) 교육 목표 : 국외에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 강화의 기회
- 2) 교육 개요 : 해외취업을 위한 어학 및 직무교육 실시 후 해외 취업(인턴) 파견
- 나. 과정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6Sigma GB, 품질관리자 과정, 기계IT 융합 기획개발자 과정 1개월
- IOT, 빅데이터 등IT 교육1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2개월
- 총 7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NCS기반 디자인 직무교육 2개월
- 미국비즈니스개론 1.5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5개월
- 총 7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무역영어, FTA 실무교육 등 2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개월
- 총 6개월 교육 (2020년 12월 종료)
-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
- 무역영어, FTA 실무교육 등 1.5개월
- MOS, 엑셀 교육 1개월
- 원어민 영어교육 1개월
- 총 5.5개월 교육 (2020년 12월 종료)
- 베트남 어학연수 3개월
- Biz-MBA, 생산품질전문가,국제물류 등 2개월
- 국내 어학연수 1개월
- 총 6개월 교육 (2021년 01월 종료)
- 다. 진행일정(계획)
- 라. 신청방법: 월드잡(www.worldjob.or.kr) 온라인 등록
- - 월드잡 개인회원 온라인 가입 → 과정클릭 → 해당내용 기입 → 온라인가입신청→ 인재개발처 필요서류 제출
- 마. 모집기간: 2020.04.10. ~ 05.29.까지
- 바. 연수생 자격기준
- 1) 최종학년 재학생(2020년 8월 혹은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 2) 졸업자(2020년 2월 이후)
- 사. 비용 및 국비 및 교비 지원금 현황
과정명 | 참여자격 | 선발인원 | 주요 교육 계획 |
---|---|---|---|
미국 기계IT |
공과대학 IT계열 학생 (컴퓨터 등 IT 관련 학과, 경영정보, E비즈니스 포함) |
20명 |
|
미국 아트디자인 |
패션디자인, 산업디자인 등 디자인 계열 학생 |
20명 |
|
미국 비즈니스 |
상경계열(복수전공, 부전공 포함) | 20명 |
|
캐나다 유통비즈니스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비자 소지자 | 15명 |
|
베트남 글로벌비즈니스 매니저 |
상경 및 공학계열 (복수전공, 부전공 포함) |
20명 |
|
국내 영어 및 직무교육 필리핀, 베트남 교육 및 숙식 |
|
|
---|---|---|
필리핀 비자비 (베트남과정 제외) |
|
|
각 국별 비자비 |
|
|
|
||
각 국별 항공료 |
|
|
각 국별 항공료 |
|
BOB CLUB
- 가. 목적 : 공기업, 대기업, 금융업 취업 희망 학생을 위한 특별취업동아리.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취업 정보제공과 스터디반 운영을 통해 취업역량강화
- 나. 대상 및 모집인원
- 1) BOB : 4학년(건축학과의 경우 5학년, 총50명)
- 2) BOB Junior : 3학년(건축학과의 경우 3~4학년, 총30명)
- 다. 세부내용
- 1)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 TOEIC 기준 이공 650점 이상,
인문상경 700점 이상 - TOEIC 기준 7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 TOEIC 기준 이공 600점 이상,
인문상경 650점 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 TOEIC 기준 600점 이상 or
금융자격(경력) 1개 이상 - - TOEIC 기준 500점 이상
- 우대사항
- 보훈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학생), 자격보유자, 대외활동(인턴, 서포터즈, 공모전 수상 등)경험자, 기타 취업의지가 강한 자 - TOEIC성적은 TOEIC Speaking(Lv.5), OPIc(IL) 이상으로 대체 가능
- 2) 운영일정
모집
인원모집분 대상(휴학, 유예포함) 공통자격 자격요건 회원대상 및 지원자격 80명
내외BOB 공기업(20명) 4학년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성적 평점
3.5이상금융(10명) 대기업(10명) JUNIOR 공기업(10명) 3학년
(2020학년도 기준)성적 평점
3.0이상금융(10명) 대기업(10명) 3학년 졸업 및 졸업유예 반(10명) 2019년 8월 졸업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2019년 제11기 BOB 참여자 운영일정 일정(월) 내용 세부사항 2020.2.28 ~ 3.20 모집홍보 홈페이지, 현수막 등 2020.2.28 ~ 3.23 회원모집 이메일 접수 2020.3.24 서류심사 서류전형 합격자 및 면접일시 홈페이지 공지 2020.3.25 ~ 3.26 면접심사 반별 면접관 2인 이상 2020.3.27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 2020.4.3 ~ 4.4 워크숍 전체참가의무(8학기이상 제외)
졸업생 참여 멘토링4월 초 ~ 6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분반별 맞춤형 교육(입사전형, 직무이해) 4월 초 ~ 6월 초 인재개발처 프로그램 참여 인재개발처 실시 프로그램참여
(CAP, 취업캠프, 채용설명회)8월 초 ~ 8월 말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분반별 희망 프로그램 특강 9월 초 2학기 오리엔테이션 2학기 운영 계획 공지 및 취업마인드 고취 9월 중순 ~ 12월 초 안성맞춤 취업컨설팅
프로그램분반별 맞춤형 교육 9월 중순 ~ 10월 말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역량강화 프로그램전체특강 11월 취업준비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조별 취업전략 PT대회(Junior 대상) ※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매주 분반별 프로그램(스터디 및 상담 등) 진행
BIC CLUB
- 가. 목적 : 우리 학생들의 해외인턴·취업에 필요한 어학능력, 인성,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취업(인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발굴 및 능력 개발 지원
- 나.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1) BIC : 4학년/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취업희망자 모집 → 2학기 K-MOVE연계
- 2) BIC Junior : 2~3학년 / 영어권, 일본어권 등 언어권별로 모집
- 다. 모집 현황
- 일본 IT 취업 희망자
- 기타 일본취업희망자
- JLPT N2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 영미권, 동남아 국가 취업 희망자
- TOEIC 600 / Speaking 5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 JLPT N3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일본어 가능자
- TOEIC 500 / Speaking 4급 이상 성적 소지자 혹은 해당 수준 이상의 영어 가능자
- 라. 선발방법
- 1) 선발방법
- 1차 : 서류전형
- 2차 : 면접으로 최종 선발
- 2) 모집기간: 4월 예정
- 1) 선발방법
- 마. 지원혜택
- 1 - 1) BIC (4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K-MOVE스쿨, 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사업 등)선발시 우대
- 5) 학기별 장학금 지급
- 6)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 2 - 1) BIC Junior (2~3학년)
- 2) 외국어 교육 수준별 분반 교육 지원
- 3)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4) 해외취업지원사업(대학글로벌현장학습, 파란사다리 등) 선발시 우대
- 5) 취업역량마일리지 장학금 필수 프로그램 신청 우대 및 마일리지 부여
- 6) 학기별 장학금 지급
- 7) 조별 취업스터디 지원
소계 | 00명 | |||||
---|---|---|---|---|---|---|
소계 | 00명 | |||||
구분 | 모집분야 | 모집인원 | 대상 | 공통자격 | 세부자격 | 비고 |
빅(BIC) | 일본어권 | 00명 | 4학년 | 성적평점 3.0 이상 |
|
K-MOVE스쿨 지원자 선발우대 |
영미권, 동남아권 |
00명 |
|
||||
빅주니어 (BIC Junior) |
일본어권 | 00명 | 2~3학년 | 성적평점 3.0 이상 |
|
|
영어권 | 00명 |
|
||||
합계 | 50명 |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 가. 목적 : 국내 주요기업 및 공사, 공기업, 공공기관의 직무적성 비중이 강화되는 추세에 따라 실전대비 사전경험을 통한 적응력 향상
- 나. 대상 : 3~4학년 및 미취업졸업생, 80명(선착순 마감)
- 다. 세부일정 및 내용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1
- NCS기업채용 및 대기업 Process&Overview분석, 수리/자원관리능력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2
- 언어, 의사소통/문제해결능력/대인관계, 조직이해, 자기개발 능력 - 2020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집중교육3
- 정보능력,기술능력,자기개발능력,직업윤리, 추리, 공간지각 - 기업별 모의테스트
- 삼성 / 중견기업종합/ NCS종합유형 - 기업별 모의테스트
(현대자동차 / 대기업종합 / 은행권) - 라. 신청방법 : 학생경력관리포털시스템(dap.deu.ac.kr)/커리어/취업공지/링크참고
- 마. 신청기간
- 1) 1학기 : 2020년 4월 중
- 2) 2학기 : 2020년 9월 중
구분 | 내용 | 비고 |
---|---|---|
1일차 17:20~20:20 |
|
<집중교육공대> 원형강의실 |
2일차 17:20~20:20 |
|
|
3일차 17:20~20:20 |
|
|
4일차 17:20~20:20 |
|
<기업별모의테스트> 장소 추후공지 |
|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지도
- 가. 목적 :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컨설턴트가 학과를 직접 방문하여 학과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 나. 대상 : 1~4학년, 학기초 희망학과가 신청
- 다. 학년별 지도현황
구 분 | 학과방문 진로상담 및 직업탐색 지도 | 학과맞춤형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CAP) |
---|---|---|
교육내용 |
|
|
교육대상 |
|
|
운영기간 |
|
|
청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동의JOB앗데이)
- 가. 목적: 역량 중심 채용확대에 맞춘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소그룹)
- 나. 대상: 동의대학교 4학년 2학기 재학생
- 다. 모집인원: 각 회차당 15명
- 라. 운영기간: 2학기 월 2회 진행으로, 2째주, 4째주 3일(수~금)진행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회차 청년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동의JOB앗데이)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회차 청년취업역량강화(동의JOB앗데이) 프로그램]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취업준비입문프로그램 심화 교육 프로그램
- 2) 기업체 채용변화와 요구역량 탐색/ 요구역량 이해/ 역량중심 자기소개서 교육/ 역량중심 면접교육과 모의면접 실습
시기 | 1일차 | 2일차 | 3일차 |
---|---|---|---|
1차시 | 프로그램 안내
|
이전 학습 내용 복습 | 이전 학습 내용 복습 |
2차시 | 채용변화탐색(채용동향 이해)
|
업무내용 및 요구역량 이해(기업 및 직무와 역량)
|
역량면접이해
|
3차시 | 요구역량탐색(역량채용의 이해)
|
역량기반 서류 이해 및 실습
|
역량면접실습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준비 프로그램
- 가. 취지: [학생 성장 주기별 진로탐색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순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의 실전 취업 달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직무별· 계열별 실전취업 달성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함
- 나. 대상: 동의대학교 4학년 재학생
- 다. 모집인원: 50명
- 라. 운영기간: 8월 ~ 10월
- 마. 신청기간: [DAP시스템 취업공지]에 공지 – [학생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모집안내]
- 바. 신청방법: [DAP 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 [성장 주기별 취업 준비 프로그램]
- 사. 프로그램 주요내용
- 1) 입사지원서 작성 교육, 취업 포트폴리오 교육, 면접교육
- 2) 입사지원서 작성,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모의면접 실시
- 3) 입사지원서, 취업포트폴리오, 모의면접 보완/ 첨삭지도/ 컨설팅 실시
- 4) 완성된 입사지원서류를 바탕으로 실제입사지원
- 5) 참여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 및 입사지원서류, 포트폴리오, 모의면접 우수자와 실제기업에 입사지원한 학생들에게 장 학금 지급
진로·취업 교양 과목
교과목명 | 강의시간 | 해당학년 | 강의실 |
---|---|---|---|
자기계발과진로탐색 | 월 7, 8 | 2학년 | 자대120호 |
지역기업탐색과취업전략 | 수 7, 8 | 3 ~ 4학년 | 자대120호 |
글로벌소양과해외취업전략 | 목 7, 8 | 3 ~ 4학년 | 자대120호 |
기업채용직무적성특강 | 화 7, 8 | 3 ~ 4학년 | 공과419호 |
실전입사전략 | 수 7, 8 | 4학년 | 공과419호 |
자기분석과경력관리 | 화 6, 7 | 3학년 | 공과318호 |
여대생진로설계 | 화 6, 7 | 2학년 | 공과229호 |
소통과젠더 | 수 7, 8 | 2학년 | 2인대206호 |
여대생취업실천전략 | 목 7, 8 | 3 ~ 4학년 | 자대524호 |